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보는법

구글의 유튜브에서도 라이브로 생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방송을 아프리카로 배운 사람들이 많아서 유튜브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적응되면 볼만해요.


아직 유튜브 스트리밍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대도서관, 밴쯔, 쉐리, 울산큰고래등 아프리카TV 출신의 헤비급 BJ들이 아프리카와 결별 선언하고 유튜브로 둥지를 옮겼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유튜브 생방송이 굉장히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스트리밍 보는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대도서관으로 검색해봤습니다. 해당 스트리머가 방송중일 경우 화면 위에 바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찾는 방송이 나오지 않는다면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세요.


찾는 생방송이 나오지 않을 경우

▲필터 버튼을 클릭해서 [실시간]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검색결과 실시간 스트리밍중인 영상들이 나옵니다. 검색 키워드와 관련된 영상이 나오지도 않을 수 있답니다. 


실시간 채널을 구독하세요

실시간 방송리스트를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프리카 처럼 인터페이스가 썩 좋지는 않답니다. 유튜브에서 스트리밍으로 검색하면 실시간 채널이 나옵니다. 


현재 스트리밍중인 생방송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즐겨보실 분들은 이 채널을 꼭 구독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아프리카TV 처럼 모든 스트리머들의 방송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깔쌈한 메인화면이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유튜브 측에서 알아서 잘 업데이트 해줬으면 좋을 것 같은 개인적인 바램이 있네요. 과연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의 거대 공룡이 될 수 있을까요?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습니다.

Posted by 블로그주인이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