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때가 있나보다. 

나는 티스토리 말고도 Naver에서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시간이 없어서 글은 잘 쓰지 않지만 가끔 접속을 하곤 한다. 그런데 오랜만에 들어가 보려고 했더니 갑자기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가 지지 않는다. 도대체 왜?




응? 내 컴퓨터에 뭔가 문제가 생긴거야? 엊그제 바이러스 체크 정밀검사로 싹 다 했는데? 

그럴리가 없다고 생각하며 당당하게 재부팅을 해봤지만 여전히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현재 계속해서 http status 404 에러가 뜨고 있는 상황인데 404 오류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주소를 잘못입력할 경우 발생하거나 서버측에서 뭔가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에러라고 나는 알고 있다.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예전에 얼핏 배웠던 내용으론 그렇다. 


지금 나만 이런 증상을 겪는 것이 아닌 것으로 봤을때 아마 네이버측의 서버에 뭔가 이상이 발생한 것이라고 추측 된다. 현재 서버 관리팀의 담당자들은 등 뒤에 식은땀이 날 정도로 열심히 복구 작업을 하고 있을 것 같다. 애쓰고 있을 모습이 아주 그냥 눈에 선~하다. ㅋㅋ 


아무튼, 이번 사태는 빨리 해결해야 한다. 대한민국에서 네이버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한둘이 아니니깐. 

"최악의 경우 이번 사태의 담당자들이 단체로 시말서를 쓸 수도 있지 않을까?"

나로써는 회사의 내부 규정은 전혀 알 수가 없으니 이렇게 추측 해 볼수밖에. ㅎㅎ

국내 최고의 IT 기업에서는 어떻게 이번상황에 대해서 어떻게 설명 할런지 사뭇 궁금해 진다.


Posted by 블로그주인이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