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Lineage) 51번째 신규서버인 서큐버스 서버가 9월 28일 오픈 합니다. 리니지라는 게임이 각종 과금, 캐릭 레벨을 올리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헤비하다 보니까 어쩔 수 없이 신규유저들 보다는 복귀유저들을 타겟으로 매번 신섭을 열리는데요. 이번에 나오는 서큐버스 서버는 복귀유저들이 혹할 수 있는 매력적인 섭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리니지 서큐버스 서버의 특징


가장 큰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계정당 하루 6시간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과 전투 특화 서버라는 점입니다. 전투 특화라는게 뭐냐면 유저들끼리 서로 치고 박고 싸우도록 시원시원하게 필드가 가능한 서버라는 거죠. 여기서 엔씨소프트가 열었던 의 바포메트서버(2011년)를 사례를 떠올려 봅시다. 바포섭도 마찬가지로 전투특화서버 였죠.  캐릭터가 죽으면 아이템을 떨구는 시스템이었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어렵게 맞춘 아이템들을 막피 때문에 떨구는 일이 발생하자 하나,둘 접기 시작했습니다. 아직까지 리니지 유저층이 육식(막피) 보다는 초식(사냥)유저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엔씨소프트는 서큐버스 서버를 바포메트 섭과는 조금 다르게 설정했습니다. PK시 캐릭을 죽여도 아이템을 떨구지 않는 대신에 다른 메리트를 제공하는 걸루요. 그 메리트는 바로 가호입니다. 잊혀진섬에서 사용되는 바로 그 시스템입니다. 



핵심적인 고대 가호 시스템


리니지 인벤에서 퍼온 개발자와 인터뷰 내용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호를 착용한 캐릭을 죽이면 고대 가호를 습득하게 되고 이것을 상점에 팔면 많은 아덴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호를 안차고 다른 유저들에게 막피나 PK를 당해서 죽을 경우 아이템이 증발하게 되기 때문에 필드유저들은 무조건 가호를 찰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서큐버스 서버는 경험치 복구 및 성향 복구 시스템이 없습니다. 가호를 차야지만 사망페널티가 없기 때문에 일반 초식(사냥) 유저들도 가호를 무조건 차야만 안전하게 게임을 할 수 있죠. 결국 서큐버스 서버는 이 가호 시스템 덕분에 소규모, 대규모 전투가 굉장히 활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캐릭을 죽이면 고대 가호를 먹을 수 있으니 가호만 노리는 전문적인 막피팀들이 활개치고 다닐 확률 100프로지만. 저는 그런 점들이 리니지만의 묘미, 꿀잼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웅 패키지, 시작부터 9검7셋으로 플레이한다고?


2015년 12월에 오픈했던 해골서버 처럼 리니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을 해서 영웅패키지를 구입하면 시작부터 9검 7셋으로 게임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동등한 장비로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기는 환체, 살천, 파대, 파크, 공키, 뇌신에 방어구는 무관셋이나 신관셋이 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확정적이라고 보여지네요. 


사전예약을 하게 되면 혜택이 한가지 있는데요. 리니지 이용권(정액/시간제)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큐버스 서버를 플레이 할 분들은 무조건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메이저 아프리카BJ들 참전 선언


원큐, 만만, 개철, 꽃태자(지훈)등 대부분의 인터넷 방송 BJ들이 서큐버스 서버에서 플레이 할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 외에도 인범이라던지 수 많은 마이너 BJ들이 신섭에서 컨텐츠를 뽑아낼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요즘 리니지가 아프리카TV와는 땔래야 땔 수 가 없는 관계가 되었기 때문에 유명한 BJ들이 대거 넘어오는 서큐버스 서버가 굉장히 흥할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블로그주인이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