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면서 경복궁 야간개장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너도나도 경복궁의 야경을 보기 위해서 방문할 계획을 세우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시다시피 한복을 입고 가면 입장요금(3천원) 없이 경복궁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한복대여 가격

주변에 한복대여점이 많아서 가게마다 조금씩 대여 요금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대략 2시간에 10000원, 4시간에 15000원 이라고 합니다. 10시간 24시간 대여도 가능한데 가게마다 대여 비용에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할인 이벤트를 하는 곳도 있다고 하니까 4시간 이상 대여할 계획이라면 몇군데 방문해서 가격을 조율하는 것이 좋은 방법 같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나오는 한복대여 후기 같은 경우 홍보성 냄새가 짙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복궁 관광전 살펴보면 좋은 한복무료관람 가이드라인

한복을 입으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지만 전통한복만 가능한지 개량한복도 가능한지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겁니다. 경복궁 웹사이트에 정확하게 명시된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남자, 여자 저고리의 경우 꼭 여미는 깃 형태가 유지되야 한다고 하며 이 형태가 유지 된다면 개량한복도 인정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복착용자의 경우 내국인, 외국인 모두 무료라고 하는데요. 갈수록 경복궁 관광하러 오는 외국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 무료관람의 취지는 한복의 대중화 및 세계화 때문이라고 합니다. 




관련 Q&A에 나와 있는 내용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청바지에 저고리만 착용하거나 한복 치마에 티셔츠를 입은 경우는 한복으로 인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무료입장이 불가능한 사례들이 위 이미지에 나와있으니 참고해서 기분좋은 경복궁 관광 계획 세우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블로그주인이오
,